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다크모드 웹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흰색 쨍한 배경에 작은 검은 글씨를 있는 것은 눈에 상당한 피로감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가뜩이나 전자 화면을 자주 보고 작은 글씨를 많이 읽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보면 가장 치명적인 수고 되었는데요. 너무나 일상적이기에 위험성을 느끼지 못하는 우리들. 그 해결책인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요즘은 모든 매체에서 다크 모드를 웬만하면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그리고 선호도를 반영해서 기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포털 네이버에도 당연히 개발되어 있습니다. 클릭 딱 한 번이면 되니까 방법을 확인해 보시고, 자신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 따라 설정해보세요. 종류별로 모두 마련해 두었으니 골라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1.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하기
먼저 크롬입니다. 세계적으로는 점유율 1위 데다가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죠. 구글이 영향력이 그만큼 크다는 건데요 정말 간단합니다.
네이버를 열고 오른쪽 아래로 내려 보시면 다크 모드 보기 버튼을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이렇게 창이 검은색으로 바로 바뀌게 됩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리려면 라이트 모드로 보기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어두워진 색상은 눈의 피로감을 덜 줄 뿐더러 페이지가 더욱 세련되게 보이는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초록색이 가장 눈에 편안한 색이라고 하는데 네이버의 주된 색상도 초록색이라서 그 효과가 더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을 기반으로 네이버 자체에서 개발한 것으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고민한 흔적이 보이고 또 실제로도 매우 편리한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특징으로는 네이버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로 펼쳐지는 메뉴에서 가운데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에서 좌측에 있는 메뉴 항목 중 위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모양 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상단 오른쪽에 다크 모드 사용하기에서 다크 모드를 켜고 끌 수 있는 토글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걸 켜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 적용이 되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붉은색 박스로 쳐 둔 부분을 보시면 인터페이스에 적용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게 무슨 말인지 바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윗 부분을 보시면 탭과 주소창 있는 다크모드가 적용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랫부분을 보시면 여전히 다크모드가 안 일 라이트 모드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다크 모드를 적용 하나마나겠죠?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여기 기존 인터페이스에 적용으로 체크 되어 있던 것을 바로 아래에 있는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으로 버튼을 옮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확인하면 아까와 달리 주소창뿐 아니라 아래에 있는 웹 페이지까지 모두 까맣게 다크모드가 제대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를 적용하고 나면 컬러 탭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라이트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크 모드에서는 어차피 검은색과 회색 두 가지 무채색으로만 화면이 구성되기 때문에 컬러 요소를 막아둔 것 같습니다.
다만 타입은 적용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인터페이스 좌측 상단에 있는 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 겁니다. 없음 웨일 여행 우주 네 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요 저는 우주를 골랐습니다,
여기까지 크롬과 왜 이래서 네이버 다크 모드 적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간단하죠?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